반응형
여러 명의 입사지원자 사이에서
면접관의 눈에 띄고
기억에 남게 하는게 중요하다.
사람은 10퍼센트의 의식과
90% 무의식에 의해
행동한다고 한다.
그리고 3초마다 새로운 생각이 떠오르는데
대부분 무의식 속에 저장되어 있는 것들이
해당된다.
많이 본 것들, 경험한 것들, 들은 것들이
무의식 속에 존재한다.
우리는 학창시절 시험볼 때
이런 경험이 있다.
반복해서 자주 보았던 내용들,
열씸히 반복해서 암기한 내용들은
무의식 속에 자동저장된다.
그렇다면 보통 사람들이 기억하고 있는
통상의 내용들은 무엇이 있을까?
예시)
통계수치, 숫자들
명사의 명언들
감동적인 글들
인상적인 그들
구체적인 예시)
백범 김구 선생, '나의 소원'에서
내가 원하는 우리 나라는
군사력, 경제력 보다
문화가 있는 나라.
도종환 시인, 흔들리며 피는 꽃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무의식 속에
저장되어 있어
알고 있는 내용들이기에
혹은 유명인들의 이야기이기에
신선하고 신뢰성있기 때문에
뇌리에 남게 된다.
면접관들은 아하 그거 하고
반응한다.
그래서 면접관의 기억에 남게
되는 것이다.
이상 리뷰였습니다.^^
'취업 직장생활 멘토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기소개서 작성법> 자기소개서에 '자기'가 없다 / 자기소개서 작성법, 이것을 조심하라 / 자소서 유의사항 (0) | 2022.03.18 |
---|---|
자기소개서를 메이크업하라 / 눈에 띄는 보고서 작성법 / 인사업무 담당자가 전해주는 핵꿀팁 (0) | 2022.03.14 |
<취업멘토링. 자기소개서 작성> 창의적, 독창적 자기소개서 작성법 / 작은 차이 변화가 취업성공을 결정한다 제목에 부제 달기 / 나만의 작성법 (0) | 2022.02.04 |
<취업 성공전략. 취업준비 이렇게> 나의 스펙보다 회사를 더 잘 아야 / 구체적인 취업준비 방법 / 취업 꿀팁, 성공노하우 (0) | 2022.01.27 |
취업, 뒤집어 보면 길이 보인다 / 취업준비는 이렇게 / 취업 성공의 길, 꿀팁 / 눈높이 맞춤형 전략 (0) | 2022.01.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