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제목 : 백만장자의 메신저-당신의 경험이 돈이 되는 순간이 온다.
저자 : 브랜든 버처드
메신저 :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메시지로 만들어 다른 이들에게 전달하는 사람. 다른 사람들에게 조언을 제공하고 그 대가를 받는 사람이다. 좋은 부모 되는 법, 사업 시작하는 법, 직장에 성공하는 법 등 다앙한 주제에 대한 실천적인 조언을 해 준다.
![](https://blog.kakaocdn.net/dn/cgCIBN/btrJXS4rGwA/FUWcHbZEbK5a4bZC4St9ok/img.jpg)
<프롤로그> '의미있는 삶'과 '물질적인 만족' 모두 누릴 수 있는 메신저의 세계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나는 충분히 만족스러운 인생을 살았는가?
열린 마음으로 다른 이들을 사랑했는가?
스스로 가치있는 존재라고 느끼는가?
위 질문은 저자가 생사의 갈림길에서 던진 질문이었다. 대형 교통사고를 당해 목숨이 경각에 달린 상황에서
자신을 돌아본 질문이었다. 이것이 메신저의 삶, 인생의 대반전을 가져다 준 계기가 되었다.
당신에게는 당신만의 인생 경험과 그 과정에서 얻은
지식이 있다.
당신이 살아온 이야기, 알고 있는 지식,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생각보다 훨씬 더 어마어마한 가치를 갖고 있다.
사람들은 당신의 경험을 통해 간접체험과 교훈을 얻기
때문이다. <P. 36> 누구나 자신만의 ‘영감’과 ‘지혜’를 갖고 있다.
저자와 가족은 큰 교통사고에서 다행히도 살아남아 무사히 집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오래지 않아 그 사고를 그다지 생각하지 않게 됐다. 이상하게 보일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보통 스스로의 경험을 과소평가하고 거기에 숨겨진 뜻을 고민하거나 나누려 하지 않는다. 그런데 저자는 여전히 사고 후의 한 순간과 연결돼 있었다. 내가 받은 ‘인생의 두 번째 티켓’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나눠주고 싶었다. 삶을 끝내야 할 때 누구나 스스로에게 세 가지 질문을 던지게 됨을 이야기해주고 싶었다.
나는 정말 만족스럽게 살았는가? 주변 사람들을 충분히 사랑하고 보살피고 그들에게 감사했는가?
내 마음 속 깊은 곳에는 삶의 목적이 있었는가?
이 질문들이 나를 완전히 바꿔놓았고
나를 열정과 목적이 이끄는 길로 들어서게 했음을 모두에게 알리고 싶었다.
<P. 53> 도대체 어떤 사람이 메신저가 될 수 있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인생과 경험을 매우 과소평가한다.
자신의 경험은 평범하고 인생에 대해 아는 것이 부족하니
아무도 자신의 이야기를 진지하게 들으려 하지 않을 것이라 예단한다.
이것은 명백히 잘못된 생각이고, 부적절한 태도다.
당신은 당신이 보잘 것 없다고 생각하는
그 경험과 깨달음을 통해 메시지를 전하며
높은 수익도 올리는 메신저가 될 수 있다. <P. 96> 나는 어떤 유형의 메신저가 될 수 있을까요.
당신은 이제까지 살아온 경험을 통해
이미 남다른 성과를 이루어냈다.
그 과정에서 자신만의 교훈도 얻었다.
전문적인 지식이 아니라고 걱정하고 있다면
더 이상 고민하지 마라. 성공한 메신저들도 처음에는 배우는 입장이었다.
당신도 지금부터 어떤 주제에 관한 연구를 시작하면
메신저가 될 수 있다.
1) 이제까지 살면서 특별하게 ‘성취’한 것은 무엇인가(성과기반 메신저)
2) 무엇에 관심을 갖고 ‘공부’해 왔는가(연구기반 메신저)
3) ‘존경’받을만한 삶을 살고 있는가(롤모델형 메신저) <P.. 120> 최고의 메신저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3가지 자질
내가 다루는 주제들을 항상
1) 더 깊이 연구하고
2) 더 많은 결과들을 성취하려고 애쓰며
3) 내가 도와주는 사람들에게 좋은 롤모델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이를 위해 매년 그 주제에 대한 책을 적어도 여섯 권 이상 읽고,
그 주제 분야의 전문가를 열 명 이상 인터뷰하라. <P. 123> 메신저는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가
1단계. 메신저가 되기 위한 주제 정하기
(즐겁게 배우고 열중할 수 있는 나만의 주제는 무엇인가)
2단계. 목표 고객 선택하기
(나의 메시지가 필요한 고객과 조직은 누구인가)
3단계. 목표고객의 문제 찾기
(나의 고객이 지금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4단계. 나만의 스토리 선택하기
(고객들이 가장 공감할 만한 나만의 스토리는 무엇인가) 5단계. 나만의 해결법 만들기
(나의 메시지가 담긴 프로그램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6단계. 웹싸이트를 통한 활용법
(콘텐츠를 판매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무엇인가)
7단계. 캠페인 진행법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가장 전략적인 마케팅은 무엇인가) 8단계. 무료 콘텐츠 활용법
(고객들에게 나의 가치를 보여줄 결정적 기회는 무엇인가)
9단계. 마케팅 파트너 구하는 법
(나의 정보와 가치를 가장 효율적으로 홍보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10단계. 차별화, 탁월함, 서비스
(최고의 메신저를 어떻게 초심을 잃지 않는가)
'BOOK REVIEW > 기타 북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글쓰기란 무엇인가/글쓰기방법/글쓰기는 기능,삶으로 쓴다/글쓰기 전략 (1) | 2022.09.15 |
---|---|
‘백만장자의 메신저’/당신의 경험이 돈이 되는 순간이 온다/후기2/백만장자의 생각법/ (0) | 2022.08.23 |
‘몰입2’(저자 황농문) 후기 4/몰입과 엔트로피 법칙/뇌과학/슬로우 씽킹과 신경전달물질 (0) | 2022.07.13 |
‘몰입2’(저자 황농문) 후기 3/두뇌활용법의 핵심/몰입과 아이디어/직장생활에서 몰입활용법/고민과 생각의 차이 (0) | 2022.07.11 |
6월 독서(3권) 리뷰/1만시간 재발견/언어의 온도/몰입2/자기계발서와 인문서 병행 독서법 (0) | 2022.07.09 |
댓글